우리FISA/회고

[우리FISA]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20주차 회고

닉네임생각즁 2024. 4. 7. 23:56

 

벌써 20주차😮😮😮😮

교육을 11월에 시작했는데 벌써 4월이 되었고,, 멀게만 느껴졌던 최종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잘하고있는걸까? 라는 생각은 여전히 나를 맴돌고있지만 열심히 하고있는건 확실하다 남은 기간도 잘 해보자

 

 

이번주도 프로젝트로 꽉 채워진 한주였다

팀원들 각자 맡은 부분에 대해 프론트를 어느정도 완성시킨 후 금요일부터는 백엔드 구현으로 들어갔다

나는 채팅 기능과 신고 작성 부분에 대해 맡게 되었다 프론트에서 맡았던 부분을 그대로 백엔드로 가져가기로 했기 떄문에,,!

피그마로 전체 화면을 먼저 구성해볼때 내가 채팅을 이런 식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면서 피그마를 시작으로 자연스럽게 채팅 프론트를 맡았었다,, 기능도 이어서 맡는걸까? 생각은 했었지만 실제로 채팅 백엔드를 맡은게 땅땅 되니까 해본적없는 웹소켓 내용이라 그런지 걱정이 앞서긴한다🙄🙄 웹소켓 관련 공부도 많이 하고 있고 계속 만들면서 부딪쳐보고있는데 낯설어서 막 쉽지는 않다 그치만 열심히 해서 꼭 해내야지💪💪💪💪

 

하고 좌절하고 하고 좌절하고를 반복하다보니 이제 config 작성은 줄줄 외울 수 있을거같다 핳


주말에 봤던 벚꽃,, 짱이뻤다

내년 벚꽃을 볼 때는 직장인이 되어있길 바래본다 핳

 

정처기 시험이 곧인데 준비를 거의 못하고있어서 너무 걱정된다

따악 한달만 더있으면 참 좋을텐데😥😥

 


🍚🍚

 

용무있습니까

 

이번에는 띵샹면을 먹었다

띵샹면이 뭔가 했더니 볶음짬뽕이었다ㅋㅋㅋㅋㅋ 진짜 매웠는데 맛있어서 자꾸 먹게되는 매력적인 맛!!! 

근데 왜 여기 이름은 용무있습니까일까?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