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FISA/회고

[우리FISA]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19주차 회고

닉네임생각즁 2024. 3. 31. 21:26

 

18주차 회고 갓생 챌린지 당첨!!!!✨

사진을 올려야하는데 상품을 아직 받지 못했다,,,! 뽑힌 날 프로젝트하느라 정신없어서 받으러 못가고 다음날 가니까 강사님한테 드렸다고했고,, 그후에 또 이래저래 정신없고엇갈려서 못받았다

월요일에 받아야지

 

암튼!!! 꾸준히 받아서 기분이 좋다😎😎

19주차까지 쓰고있다는게 믿기지 않는다ㅋㅋㅋㅋㅋㅋㅋ 끝나고 언젠가 미래에 1주차부터 쫙 보면 은근 재밌을거같다 교육받으면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어떤 감정들이 느꼈는지 볼 수 있을테니까!!

여기까지 온 이상 마지막까지 꾸준히 화이팅해보겠습니다👊👊👊👊👊

 


 

먼저!!!!!!!!!!!!!!!!! 기다리고기다리던 SQLD 시험 점수가 금요일에 발표되었다

결과는!!!!!!!!!!!!!!!!!!!!!!!!!!!!!!!!!!!!!!!!!!!!!!!!!!!

합 격 😎 🎉🎉🎉🎉🎉🎉🎉🎉🎉🎉🎉🎉🎉

붙겠지~~~~ 하면서도 애매한 문제들이 있어서 떨어질 수도 있다는 불안감도 있었는데 생각보다 높은 점수로 합격했다 핳 짱기쁘다 무엇보다 자소서에 자격증넣을게 생겼다는게 제ㅔㅔㅔㅔㅔㅔㅔㅔㅔ일 기쁘다

교육들으면서 가장 처음 얻게 된 자격증이다

별건 없지만 SQLD 어떻게 준비하고 공부했는지 글을 쓰고싶은데 시간이 나질않아서 못했다 며칠안에 꼭 써야지

의도한건 아니었는데 합격한 후 주말에 데이터진흥원 다니는 친구를 만났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거기 갈래,,

 

암튼 이제는 정처기차례다 제발 한번에 실기 합격하고싶다!!!!! 프로젝트 기간+자소서 기간이랑 겹쳐서 눈물이 나지만 틈나는대로 열심히 공부해서 꼭 따고말거다 화이팅

 

정처기 말 나온김에,, 화요일에는 실기 접수가 있었는데 정말 많이 힘들었다ㅋㅋㅋㅋㅋ필기접수보다 더 빡셌던 느낌??

아래는 어플로 하다가 황당해섴ㅋㅋㅋㅋㅋ 캡처했던것들이다 

거의 한시간은 먹통이었고,, 나중에 노트북으로 성공했다 다행히 가까운곳에 자리가 남아있었음 휴

힘들게 잡았으니까 꼭 실기도 통과해보자고👊👊

 


 

요즘 평일은 계속 프로젝트의 연속이다

프로젝트 시작 전에는 개발을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들이 컸는데 시작해보니 개발단계에 들어가기까지도 쉬운게 아니었다 그전에 할게 정말 많은거다!! 기획부터 설계, 디자인 등등.... 끝이 없다

하루가 어쩜 이렇게 빨리 가는지😵😵

팀원들과 고민하고 나누고 작성하고 만들고 또 고민하고 나누고 작성하고 만들고,,,,,,, 하다보면 하루가 금방 간다

개발 전에 한달은 더 있어야할거같은 기분,, 근데 요즘 은근 재밌긴하다 이렇게 내가 하고있다는게 스스로 신기해서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진짜 프로젝트구나!! 하는 그런거

 

 

목요일에는 프로젝트 멘토링이 있었다

 

각자 팀 주제에 맞게 멘토님이 배정되었는데 우리팀은 메신저, 페이 개발 등 경력이 있으신 우리은행 멘토님이 되었다!! 

우리의 질문들에 되게 진심으로 답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좋았다 이날 들은걸 토대로 우리끼리 다시 회의를 해서 수정된 부분들도 있어서 더더욱 도움이 많이 된게 느껴졌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계속 하며 보내던중,,, 금요일에 피자파티를 할거라는 공지가 떴다 🍕🍕🍕🍕

보자마자 이거 누가그린걸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짱귀여워서,,💞
도미노 피자ㅏㅏㅏㅏㅏ
미스터 피자ㅏㅏㅏㅏ

 

도미노피자를 좋아해서 오늘 도미나피자였으면 좋겠다~~~~ 했는데 진짜 도미노피자가 있어서 헐!!! 을 외쳤던 날ㅋㅋㅋㅋㅋㅋㅋㅋ 도미노피자랑 미스터피자 둘다 진짜 맛있었다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힘내서 프로젝트해볼게요💪💪

 

 

프로젝트 기간동안 꾸준히! 배운것과 회고 그리고 트러블슈팅을 잘 남기는게 목표다 짧다면 짧은기간이지만 많은 성장을 하고싶고 그걸 잘 남기고 싶다

 

그리고 또다른 목표는 dp 알고리즘 정복하기다

한때 코테를 dfs와 bfs만 엄청 파면서 익혀보려고 애쓰던 때가 있었다 그때 고생(?)한 덕분에 많이 풀 수 있게 됐는데 요즘 나의 목표는 dp가 되었다 그때처럼 코테에만 미친듯이 시간투자를 할 수는 없어서 너무 아쉽지만 틈틈이 해서 꼭 잘하고 말리라ㅠㅠㅠㅠ dp는 구구절절 코드를 쓴다고 되는게 아니라 간단하게 규칙을 찾아내는게 핵심인거같다 꼭 잘하고싶다 화이팅해보자 


 

 

룽탕성젠바오

 

17주차에도 넣었었는데 이번주에 또 갔었다

이번에도 탄탄면+성젠바오 세트를 먹었고 이번에는 고기가 아닌 새우 성젠바오를 선택해서 먹었다 이거도 진짜 맛있음

이번엔 육즙부터 해서 제대로 먹었다,,,,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