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Java

[Java] 객체 지향 문제 연습

닉네임생각즁 2024. 1. 3. 23:39

문제

은행 계좌를 객체로 설계

- Account 클래스 만들기

  - int balance 잔액

  - deposit(int amount) : 입금 메서드

      - 입금시 잔액 증가

  - withdraw(int amount) : 출금 메서드

      - 출금시 잔액 감소

      - 잔액 부족하면 잔액 부족을 출력

 - AccontMain 클래스를 만들고 main() 메서드를 통해 프로그램 시작

  -  계좌에 10000원 입금하기

  -  계좌에서 9000원 출금하기

  -  계좌에서 2000원 출금 시도 -> 잔액 부족 출력되는지 확인

  -  잔고 출력하기 ( 잔고: 1000 )      


 

Account.java

public class Account {
    int balance;
    void deposit(int amount) {
        balance += amount;
    }
    void withdraw(int amount) {
        if (balance >= amount) {
            balance -= amount;
        } else {
            System.out.println("잔액 부족");
        }
    }

}

 

 

AccountMain.java

public class Account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ccount account = new Account();
        account.deposit(10000);
        account.withdraw(9000);
        account.withdraw(2000);
        System.out.println("잔고: " + account.balance);
    }
}

'혼자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커스텀 예외 (Custom Exception)  (1) 2024.01.08
[Java] next(), nextLine() 차이  (1) 2024.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