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FISA/회고

[우리FISA]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9주차 회고

닉네임생각즁 2024. 1. 21. 17:18

 

뭐했다고 벌써 1월은 21일이나 지난거람,, 시간 정말정말 빠르다

 


 

꺅 저번에는 3주차 회고로 받았었는데 이번에 8주차 회고로 다시 한번 받았다 ✨✨

앞으로도 꾸준히 써야겠음 


 

 

이번주는 흥미가 최고치로 올라갔다가 끝에 다시 좌절을 하게된 주였다🙃🙃

 

월요일 - 데이터 모델링, 정규화, Transaction

화요일 - 자바 + 데이터베이스 연결(JDBC)

수요일 - 프로젝트

목요일 - 프로젝트 발표, 서블릿 개념

금요일 - 서블릿

 

이렇게 진행되었는데 화요일 수업이 가장 흥미 최고치였던 날이다

다시 개발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고나서 몇달전에 무작정 뭐라도 해보려고 강의를 들은적이 있다 그때는 기초가 거의 0인 상태로 들으니까 들으면서도 뭐지,,,?😦 하는 물음표만 가득했고 답답함만 느꼈었다 

그러다가 이제 자바 공부도 다시 하고 그때 들었던 내용과 비슷한게 나오니까 아 그때 했던게 이거구나 하면서 조각이 맞춰지고 흥미로워진거다

MVC패턴 흐름으로 혼자 작성하려고 하면 아직 헷갈리긴 하지만 눈에 익은게 나와서 재밌었고 그래서 다음날 프로젝트도 재밌게 했다 물론 아직 부족해서 시간이 오래걸리긴했다🙄🙄🙄🙄

아무튼 그렇게 마무리하고 서블릿으로 들어갔다 목요일에 했던 서블릿 개념까지는 이해가 잘되고 괜찮았는데

금요일,,!! 이날 구현해보는 시간을 많이 주셨는데 생각한대로 잘되지않고 막히니까 또 멘붕이 와가지고 다시 좌절을 하게됐다 반 회식이 있던 날인데 도저히 이상태로는 못 가겠어서 9시까지 남아서 공부하다가 2차에 합류했다

구현을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 좌절을 극복하고싶다 정말 잘하고싶다😥😥😥😥😥

 

코테는 내가 노력한만큼 어느정도 따라와주는 느낌인데 코딩은 아직이다

뭐뭐 만들어보세요 했을때 타다닥 완성해버리는 사람이 될때까지 화이팅!! 코딩도 꼭 극복하고만다👊👊

 

 

 

+

그리고 금요일 점심에는 ESG인재개발팀 팀장님과의 게릴라 커피챗이 진행됐는데 빨리 마감될까봐 공지 올라오자마자 후다닥 신청했다 ㅋㅋㅋㅋ

점심시간에 진행된거라 배고플뻔했는데 이삭토스트랑 커피가 준비되어있어서 짱좋았음

 

도움이 되는 여러말씀을 해주셨다

커피챗 끝나고나니 말씀해주신대로 나의 이야기를 잘 정리해보고싶어졌다 나만의 특별한점이 뭘까 어떤것을 내세울 수 있을까 계속 고민해봐야될듯


 

 

교육장가면서 매번 지하철로 한강을 지나치는데 이번주는 다르게 가보려고 버스로 지나친 날이 있었다

(근데 이렇게 가려고 처음 탄 버스의 요금이 정말 에바였다,,)

진짜 좋았다 😀😀

지하철 탈때도 지나치긴하지만 낑긴채로 밖을 제대로 볼 여유가 없었는데

버스 창가자리에 앉아서 한강 옆으로 지나가니까 더 가까워서 그런지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다 가끔 이렇게 아침에 가야지


 

🍚 이번주 베스트 🍚

 

 

 

 

 

타비카레

 

 

내가 먹은건 타비 등갈비

등갈비도 맛있고 카레도 맛있고 토핑도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다👍

카레랑 밥은 더 달라고하면 준다고 하는데 저거만 먹어도 배가 엄청 부름

 

 

 

 

 

고망고

 

 

우리반에 고망고 홍보대사가 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날 카레를 같이 먹어서 카레 먹고 처음으로 먹어봤다 짱맛있음!!!

 

 

 

 

바스버거

 

 

와사비 마요 쉬림프버거 먹었다 맛있었음!!! 세트 안시키고 기본 감자칩 먹어도 충분할거같고

다음에는 기본 바스버거 먹어봐야징

 


 

알고리즘 특강 들었던 토요일! 토요일이라 그런지 건물 주변에 연 카페가 여기뿐이었고 오랜만에 갔는데

산타할아버지가 아직도 붙어계셔서 귀여워서 찍었다 첨 갔을때도 찍었는데 

 

귀여워

 

 

이번주도 이렇게 지나갔다

 

 

다음주 실천할 것
1. 최소 40분 전에 도착해서 수업 시작 전에 정처기 공부 잠깐 하기  ← 이번주 목표였는데 못 지켰다 다음주는 제발!
2. 코테 하루에 최소 2문제 (백준1, 프로그래머스1)
3. 스프링 강의 듣기

 

다음주도 아자자💪💪